콘텐츠 바로가기

해외특허 프로세스

Home > 기술사업화센터 > 지적재산권 관리 > 해외특허 프로세스

  1. 해외출원지원 프로그램-해외출원지원 신청 (발명자)
  2. 해외출원지원 프로그램-해외출원지원 선정(평가위원회)
  3. 해외출원 의뢰 (발명자)-특허출원 (전담특허사무소)
  4. 특허등록 (전담특허사무소)
  5. 사후관리 (기술사업화센터)

특허는 속지주의 원칙이 적용되어 각 국가별로 특허를 획득해야 합니다. 해외출원은 해외출원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과 발명자 연구비로 특허 비용을 부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해외출원지원 프로그램

국내 특허 중 우수 발명을 선정하여 해외출원을 진행하고, 선정된 우수 발명의 출원료, 중간사건비용, 등록료, 연차료(4년차까지)를 학교가 지원합니다.

절차

  1. 해외출원지원 신청서 제출
  2. 사전 서면 평가
  3. 최종 발표 평가
  4. 해외출원지원(연간 3~4회)

평가항목

문지캠퍼스 식당 안내 표
구분 평가항목
기술성 기술의 진보성, 기술의 파급 효과, 침해 입증의 용이성, 기술 트랜드 적합성 등
사업성 시장의 규모, 시장 전망, 상용화 가능성, 사업화 용이성 등

신청방법

연간 3~4회 시행하며 상세 일정 및 서식은 별도 공지합니다(문의: 4796)

해외출원 의뢰

발명자가 자신의 연구비 계정 등을 통해 특허비용을 부담하기로 한 경우에는 발명자 의사에 따라 해외출원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.

특허출원

특허출원을 결정하면, 기술사업화센터는 전담특허사무소에 특허출원을 의뢰합니다. 특허 명세서 작성 및 출원 절차 등은 전담특허사무소를 통해 진행됩니다.

특허등록

특허출원에 대해 심사관이 거절이유를 발견하지 못하거나 출원인이 거절이유를 극복한 때에는 특허결정을 받습니다. 특허결정을 받게 된 경우, 설정등록료를 납부하여 특허권을 획득합니다.

사후관리

특허 등록 후 4년차까지의 연차료를 학교가 지원합니다. 등록 후 5년차 이상 특허로서 활용되지 않은 경우에는, 해당 특허를 포기하거나 연구자 또는 연구부서의 비용 부담으로 특허를 유지합니다.

담당자 : 김권, 최봉근 수정일 : 2016년 10월19일 조회수 : 7703